■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 당선자님께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통과 화합" "다른 생각과 융합" "통합과 창조"
그것은 다름을 먼저 인정하는 것입니다.

공지사항

■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 당선자님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태사회 작성일20-03-29 11:12 조회59회 댓글0건
■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 당선자님께...

2020.3.27. 여러 논란속에서 강행된 국기원 이사장  선거는 5차까지 가는  상황까지 연출되며 전갑길  후보자가 과반을 넘겨  국기원 이사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그러나 국기원 이사장은 국기원 정관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승인 사항으로 이제 그 공은 문체부로 넘어간 상황입니다.

우선 전갑길  후보자님의 이사장 당선을 축하합니다.

 이제부터 문체부의 이사장 승인 여부는 전갑길 당선자의 몫입니다.

그것에 상관없이 본 사범회는 전 오**때나 최** 원장때나  마찬가지로 국기원과 태권도를 위해 잘하면 적극 도와줄 것이며 그렇지 않고 민의에  반하는 정책을 강행한다면 침묵하지 않고 문제점을 지적하며 국기원과 태권도를  살리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 입니다.

전갑길 당선자님은 선거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눈 도장  찍듯 자신들의 역량을 피력하며 다가왔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모든 선거과정은 잊어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한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선거과정에는 국기원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에 대해 소신껏 발언하기가 부담스러웠을  것이며 또한 다가오는  어용시민단체 및 사이비언론 또한 거부할 수  없었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당선에 취해 국기원 이사장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 오**의 잔재 청산(구상권  청구)

○ 국기원의 대대적인 인사개편을 통한 개혁적 진용 확보.

○ 어용시민단체, 사이비언론 과의 단절 및 청산.

○ 부정단증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한 비리자 퇴출 및 국기원 단증의 권위 회복.

○ 심사제도의 완전한 개혁.
(심사권은  조사, 징계권은 국기원이 독자적으로 행사, 일선도장에 1~3품까지 심사권 이양,  시도협회 지역제한 폐지  등등)

○ 태권도계의  "클린 " 선포식.

등을 통해 가뜩이나 코로나 19로 인해 도장의 존폐의 기로에 서 있는  일선 사범들에게 언 발에 오줌 누기 형식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으니  최소한  100년 앞을 내다 보고 기득권에 얽매이지 않는  공론화를 통한 특단의 조치를 찾아야 합니다.

2001년 국가대표 선발부정에  봉기하여  국기원 점거농성으로 이어져 개혁의 물꼬는 트였으나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은 그 당시 근본적인 혁신이 없었기 때문에 여전히 태권도는 비리의 멍애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입니다.

2020년 지금의 상황은 도장의 존폐위기에 와 있어 일선 사범들이 어떠한 형태로든 국기원에 모여 일선  도장의 자위와 생존권을 주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이 점 깊이  인식하셔야  될것이며 

민의에 반하는 오**, 이**, 홍**, 임** 등의 굴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좌초한  전철을 답습하지 않길 바라며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국기 "태권도"의 중심.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에  걸맞는 인적쇄신과 개혁에 앞장 서 주시길  간곡히 요청합니다.

  2020.  3.  28.

태권도바로세우기 사범회 회장 김창식

문의 : k6c2s5@hanmail.net ㅣ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서부대로 278 학산트윈빌딩 5층
Copyright © 2016 테권도 바로 세우기 사범회. All Rights Reserved.